진선미 강동구의회 의원, “전기자전거 구입비 지원 신청하세요!”

서울시 첫 ‘전기자전거 지원 조례’ 발의에 이어 예산확보까지

작성일 : 2021-07-10 12:59

진선미 강동구의회 의원(강일동, 고덕1·2)은 지난 2일 자신의 SNS를 통해 강동구 전기자전거 구입비 지원 사업예비대상자 신청접수 내용을 포스팅 했다.

 

강동구에서 서울시 처음으로 전기자전거 구입비용을 지원하게 된 배경에는 강동구의회 진선미 의원의 부단한 노력이 있었다는 후문이다.

 

진 의원은 지난해 12월 서울시 처음으로 강동구 전기자전거 구입비용 지원관련 조례를 개정하는 것은 물론, 올해 5월에는 전기자전거 구입비 지원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 자전거업계의 의견을 듣기 위한 공청회를 진행하는 등 강동구민의 전기자전거의 구입비 지원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이는 예산 확보와 실질적인 지원으로도 이어져 구는 올 71일부터 15일까지 자전거도로 통행이 가능한 150만 원 이하 생활형 전기자전거 구입에 대한 비용 지원 신청을 접수받고 있다. 1가구당 1대씩 30만 원 금액을 지원하며 지원규모는 신청자 중 전자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진 의원은지난 1년간 주민과의 공청회, 조례제정, 예산반영과 확보까지 노력한 결과가 구민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으로 이어져 참으로 기쁘다환경을 생각하는 전기자전거보급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