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영 강동구의회 의장, 강동구의정회로부터 우수의정대상 수여받아

작성일 : 2021-12-02 14:09

강동구의회 황주영 의장(암사1·2·3)이 지난달 24일 강동구의회 6층 본회의장에서 열린 ‘2021년 제1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강동구의정회로부터 우수의정대상을 수여받았다.

 

강동구의정회는 지방자치시대 출범 30주년을 기념하고,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와 의회의 발전에 헌신적으로 공헌한 지방 의원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1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황 의장을 비롯해 강동구의회 제갑섭·방민수·박희자·조동탁·서회원 의원이 우수의정대상을 수여받았다.

 

황 의장은 “1991년 지방의회가 개원한 이래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헌신해 준 선배 의원들의 변함없는 애정으로 어느덧 강동구의회가 스스로 뜻을 세워 홀로 선다는 이립의 나이가 됐다한 발 더 나아가 구민의 삶을 실질적으로 발전시키길 수 있는 진정한 지방자치로 거듭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황 의장은 지난해 7월 강동구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으로 취임해 포용의 리더십을 발휘하며 의회 안팎의 갈등중재에 앞장서 왔다. 또한 구민의 실생활과 직결되는 현안 과제 해결을 최우선으로 의정활동을 펼치며 강동구민의 삶의 질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