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재정복지위원회, 송파장애인가족지원센터 현장방문

작성일 : 2021-06-18 10:30

송파구의회 재정복지위원회(위원장 이영재)는 지난 11() 287회 정례회 기간 중 상임위원회 활동으로 오금동에 위치한 송파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 방문해 시설 견학, 운영 현황 파악 및 간담회를 가졌다.

 

이 날 방문은 이영재 위원장, 김득연 부위원장, 박인섭, 이성자, 박경래, 김희숙, 정명숙 의원 등 총 7명의 재정복지위원회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재정복지위원회 위원들은 관계자로부터 센터 운영과 현황에 관해 상세히 브리핑을 받고 다양한 관련 프로그램들을 살펴보며 장애인과 생계 및 주거를 같이하는 장애인가족들의 고충 및 애로사항 등을 살피고 개선할 부분과 건의할 사항 등을 전달했다.

 

이 위원장은 장애인 당사자뿐만 아니라 그 가족구성원들이 당면하는 심리적, 경제적 어려움들이 상당할 것인데 그런 부분을 공감하고 어루만져줄 수 있는 역할을 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해주길 기대한다앞으로 원활한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3월에 개소한 송파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장애인가족구성원의 건강하고 안정된 생활을 촉진하고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을 지원하는데 지속적인 사례관리와 더불어 부모·비장애인 형제자매의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분야별 서비스기관 관련 정보 및 긴급돌봄 등을 제공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