②정명숙 의원 5분발언= 코로나19 지역경제 지원 대책가동에 따른 지원현황에 관해

작성일 : 2021-09-09 15:15

지난 8일 열린 송파구의회 제28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나온 5분발언을 요약·정리했다.

 

정명숙 의원(재정복지위원회)= 지난 2020218일 송파구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소비심리위축, 경기 침체 등이 발생해 지역경제 지원대책반을 구성하고 지방재정 1,000억 원 신속집행 등을 추진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구는 부구청장을 대책반장으로 5개 부서가 힘을 모아 일자리·기업지원 소상공인지원·공정경제 공공재정 신속집행 세제지원 지역관광 등 5개 분야로 대응 방안을 내놓고 이를 조속히 시행하며 대책반의 운영 기간은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라고 했다.

 

그렇다면 이러한 지역경제 지원에 대한 실적과 코로나19확산 절정기, 소강기, 종식 이후 등 3단계로 단계를 나눠 각각 단계별로 필요한 정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는 바, 3단계에 따른 계획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구체적인 내용을 알려주기 바란다.

 

많은 정책과 사업이 진행되고 있지만 지금은 무엇보다도 코로나19에 대한 대응과 정책이 중요하다.

 

이런 때 서울을 이끄는 송파의 위력을 보여 주어야 할 때가 아닌가 싶다.

 

273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하여함께 힘을 모아 신종 코로나19에 대처하자라는 내용으로 발언을 한 바 있는데 현재까지의 진행상황에 대해 묻고 싶다.

 

구에서는 전문 자격을 갖춘 마을경영지도사찾아가는 소상공인 희망플래너가 피해자나 피해기업을 방문해 컨설팅을 통해 구청과 정부지원사업까지 적극 안내함으로써 피해에 대한 각종 지원사업을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고 했는데, 지원 사업에 대한 실적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알고 싶다.

 

지금 시기는 무엇보다도 우선해 코로나19에 대한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매우 필요하다.

 

신종 바이러스감염증으로 인한 지역경제 피해가 최소화하도록 다방면으로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했는데 이런 절실한 상황을 고려해 구청장은 공무원과 주민들이 한마음으로 이 위기를 헤쳐나가기 위한 지혜를 모아주기를 부탁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