⑤김형대 의원 5분발언= 제1야당 당대표 망언을 규탄한다

작성일 : 2021-10-21 11:17

지난 19일 열린 송파구의회 제28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나온 5분발언을 요약·정리했다.

 

김형대 의원(가락2·문정1)= 1야당의 대표인 이준석 대표가 기초의회 의원의 공천이 동네에서 술마시다 공천됐다는 발언에 대해 이 대표는 전국 기초의원에게 공식사과하고, 자숙의 시간 가지길 요구한다.

 

1985년생 서울과학고등학교 졸업, 하버드대학교 경제학, 컴퓨터학 학사. 202136살 나이로 대한민국 제1야당 국민의힘이 대표의 프로필이다.

 

1야당의 당 대표로서 젊음은 장점이 될 수도 있지만, 연륜과 정치경험이 부족해서 제1야당의 통합을 할 수 있을까 하는 우려 섞인 의견도 있었다.

 

지난 107일 서울대학교 정치외교학부 관학민국모의국회 초청 토크 콘서트에서 기초의원을 동네에서 중장년층 남성이 보통 직업은 동네에서 자영업을 하시고, 밤늦게까지 동네 유지처럼 술 드시고 다니면서 어 형님 동생하신 다음, 같이 좀 불법도 저지르면서 같이 유대 관계를 쌓고, 이렇게 으싸으싸 하면서 조직을 만들어 나 당원 가입시켜줘해 가지고 당원 한 200명 정도 모으면 공천되고 이런 시스템이었다고 말을 하는 등 기초의원 모두를 공천과정에서 불법과 편법으로 일반화하는 제1야당 이 당대표의 비하 발언은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일이다.

 

참으로 어이없고 기가 막힐 일이다.

 

구민의 목소리를 듣고, 구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그 부족함을 아쉬워하는, 우리 구의원들의 진심을 100분의 1, 1000분의 1이라도 이해하고 있다면 기초의원을 무시하는 폄하 발언을 할 수 있겠는가.

 

지난 1012일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 협의회 14개 의장협의에서 이 대표 규탄 성명을 했다.

 

이 대표에게, 충고한다.

 

우리 기초의회 의원은, 당신이 거처 온 과정보다 더 치열한 과정을 이겨 내며 주민들의 대표기관으로 선택받아 이 자리에 있는 것이다. 기초의원이 되기까지, 공정한 공천을 거쳐 이 자리에 있는데, 기초의회를 부정하고 기초의원을 폄하하는 언사는 어떤 변명도 통하지 않는 실언이며 망언이다.

 

이 대표는 조속히 전국 기초의회 의원들에게 공식 사과하고 자숙의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