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 개최

중소·중견기업 163개사에서 1,000여명 젊은 과학기술인재 채용 예정

작성일 : 2021-10-07 13:40

2020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 포스터.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영신)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회장 구자균) 등과 함께 ‘2021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2017년 첫 개최 후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1012()부터 1027()까지 3주간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우수 혁신기업들과 이공계 청년 구직자들 간 만남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일자리박람회에는 ()앤씨앤, 아이메디신, 인피니트헬스케어, ()미코, ()우신라보타치, 비즈니스캔버스, ()덱스터스튜디오 등 서울 소재 혁신기업들과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글로벌 수출기업들이 참여하며, 소재·부품·장비, 인공지능개발,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베이스 개발, 웹기반의 3D모델러 개발, 디스플레이 기구 설계, 국내·해외 영업, 회로설계 등의 분야에 약 1,000여명 젊은 R&D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유튜브(live)를 활용해 개막영상을 송출하고 직무토크쇼, 기업(채용)설명회, 취업특강, AI모의면접 등은 일자리박람회 전용채용관(rndhodfair.or.kr)에서 진행한다.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김영신 청장은 이번 행사는 전국의 우수한 혁신기업들이 참여하며 구직자들의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참여기업의 유능한 인재영입을 지원하기 위한 행사로, 앞으로도 우리 청은 중소기업의 인력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