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친환경유통센터, 친환경농산물 카드뉴스를 통한 교류 확대

학교와 산지 간 소통 위해 서울시 영양(교)사·학교급식 관계자 등 총 1,500명에게 전송

작성일 : 2021-11-17 16:07

카드뉴스 구성 사진.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김경호, 이하 공사’)‘2021년 친환경농산물 산지체험 대체 카드뉴스를 주요 품목 12(과일 3, 채소 9)의 주제로 제작해 12월까지 서울시 영양()·학교급식관계자 등 총 1,500여명에게 배포(모바일 전송)할 계획이다.

 

공사 친환경유통센터에서는 학교와 산지 간 소통과 교류를 위해 매년 실시 중인 친환경농산물 산지체험 행사가 코로나19로 진행이 어려워져 이번 카드뉴스 제작 등 SNS를 통한 온라인채널(홈페이지, 카카오톡, 블로그 등) 소통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친환경농산물 카드뉴스는 어린이들에게 익숙한 김중석 작가의 릴라(생산자)와 도치(영양교사)의 캐릭터를 이용해 친환경농산물 이야기를 그려 생산자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았고, 영양()사들에게 유익한 정보 및 레시피 등을 제공해 식단 구성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제작됐다. 추후에는 학생들에게 교육용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추진 중에 있다.

 

공사 이선동 농산급식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생산자의 어려움에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영양()·어린이들에게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온라인을 통해서라도 지속적으로 소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친환경유통센터는 앞으로 서울시와 협업해 친환경농산물의 산지체험 행사를 더욱 다양화해 내실 있게 운영하고, 학교급식의 식재료 공급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나갈 계획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