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도시농업으로 빛나는 오색빛깔 김장담그기 행사

강동구, 오색세트 김치와 장아찌로 나눔의 가치 실현과 코로나19 극복 염원

작성일 : 2020-11-20 14:56

 

강동구(구청장 이정훈)20() 강동구 도시농업네트워크 단체 회원들과 함께하는 오색빛깔 김장담그기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강동구 도시농업네트워크와 함께 1120()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명일근린공원 파믹스센터 예술부엌에서 진행된다.

 

강동 도시농업네트워크(도시농담, 소셜다이닝팜, 강동약초학교협동조합, 도시텃밭기자단, 강동토종지킴이, 텃밭정원사동호회) 6개 단체가 김장 오색세트인 깍두기, 동치미, 장아찌를 각 부분별로 나누어 만들고 이를 지역 내 취약계층에 전달할 계획이다.

 

오색세트를 구성하는 깍두기, 동치미, 장아찌에는 각자 의미가 담겨있다. 어느 재료든 다 같이 어우러져 만들어진 깍두기에는 두루두루 어울리는 지역사회로 거듭나자는 의미가 있다. 시원하고 속풀이 음식으로 좋은 동치미에는 코로나19로 답답한 강동구민의 속을 풀어주고 잃었던 입맛을 찾아주는 장아찌에는 코로나19로 생기를 잃은 주민들의 삶에 활력소가 되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텃밭 농산물을 활용한 김장담그기 체험 행사를 통해 도시농업의 사회·문화적 가치가 확산되고, 오색빛깔처럼 코로나19로 힘겨운 주민들의 삶에 활력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