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김치로 따뜻한 온정 나눠요

암사1동, 지난 11월 27일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개최

작성일 : 2020-12-01 17:11

지난 11월 27일, 강동구 암사1동은 직능단체협의회, 선사라이온스클럽, 패밀리클럽 후원으로 김치 완제품을 구입해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암사1동은 지난달 27일 관내 지역단체의 후원과 자원봉사자들의 참여로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암사1동은 매년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김장김치를 직접 담가 전달하는 나눔 행사를 개최해왔으나,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됨에 따라 김치 완제품을 구입해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암사1동은 직능단체협의회, 선사라이온스클럽, 패밀리클럽의 후원으로 김장김치 1400kg을 구입했으며 이는 관내 홀몸 어르신, 저소득 가구 등 취약계층 200가구에 전달됐다. 특히 이날 매서운 추위에도 불구하고 후원단체 회원, 통장협의회, 자원봉사자들이 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문 앞까지 김치를 직접 배달하는 등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더해졌다.

 

아울러 김장 나눔에 이은 암사1동의 따뜻한 행보는 계속된다. 오는 10일 암사1동자치회관 다목적실에서 직능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일일찻집이 열린다. 일일찻집에는 세대공감 마을축제에서 선보인 1·3세대 사진과 자치회관 장순월 강사의 서예작품 등을 전시해 나눔을 실천해준 주민들에게 문화와 휴식이 있는 공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서점옥 암사1동장은 모두가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준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코로나로 인해 유독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작지만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