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락1동 유튜버 김민우 설 선물세트 450만원 기부

유튜버 꿈꾸는 학생들 위한 노하우 등 라이브 특강에 참여로 재능 기부까지

작성일 : 2021-02-08 21:18

유튜버 김민우씨 기부 모습.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송파구 가락1동 주민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김민우(MR엠알)씨가 설을 맞아 관내 한부모가정 등 저소득 가구에 450만 원 상당 참치캔 선물세트(200)를 기부해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고 8일 밝혔다.

 

기부자 김 씨는 가락1동 주민이자 IT, 전자기기분야 유명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지난 2019년부터 매해 명절마다 한부모가정 등 저소득가구를 위해 쌀, 라면, 참치 등 물품을 꾸준히 기부해 왔다. 그동안 후원물품은 가락1, 석촌동, 가락본동, 가락2동 한부모가정 등 저소득가구 총 400여 가구에 전달됐다.

 

특히, 올해는 관내 저소득 가구에 450만 원 상당 참치캔 선물 세트 200개를 기부했다. 김 씨는 한부모 가정의 아이들이 가난으로 인해 꿈이 좌절되지 않도록 도움을 주길 원한다고 기부 배경을 밝히며, “힘든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한부모 가정에게 힘찬 응원의 메시지를 보낸다고 전했다.

 

또한 지난해 가락1동 주민센터에서 개최한 주민재능기부 라이브특강의 제1회 강의자로 참여해 실버들을 위한 스마트폰 사용 꿀팁 유튜버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자신만의 노하우 합리적인 전자제품 소비법 등 한 달 동안 강의를 진행해 유용하고 센스있는 입담으로 이웃과 세대 간 소통에 큰 역할을 했다.

 

송파구 가락1동 한명원 동장은 이번 명절에도 따뜻한 마음을 나누어 주신 데 감사드린다.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으로 고립되기 쉬운 요즘, 저소득 주민들의 지친 심신을 위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전해준 물품과 메시지가한부모 가정에게 소중히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