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납동 도시재생사업 주민협의회, 풍납시장에 백제의복 앞치마 전달

성공적인 도시재생 추진 위해 주민들이 적극 나서

작성일 : 2021-02-10 16:15

풍납동 도시재생사업 주민협의회는 지난 4일 설날을 맞아 풍납시장 상인회에 ‘백제의복 디자인 앞치마’를 전달했다.

 

송파구(구청장 박성수)풍납동 도시재생사업 주민협의회는 지난 4일 설날을 맞아 풍납시장 상인회에 백제의복 디자인 앞치마를 전달했다.

 

주민주도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해 구성된 풍납동 도시재생사업 주민협의회는 지역에 필요한 핵심사업을 구상하고 마을축제 개최, 도시재생대학 운영 등 다양한 연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백제의복 디자인 앞치마는 도시재생사업 홍보활동의 일환으로, 주민협의회에서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했다. 이를 통해 도시재생사업 성과를 홍보하고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풍납시장 상인들을 응원할 방침이다.

 

백제의복 디자인 앞치마전달 행사에는 도시재생사업 주민협의회 및 풍납시장 상인회 임원 등 약 20여명이 참여했다.

 

김홍제 주민협의회장은 시장 상인들이 백제 의복 앞치마를 착용함으로써 시장 방문객들에게 개선된 이미지를 제공하고 백제 한성기 도읍지인 풍납동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주민과 함께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