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납1동, 자치회관 온라인 힐러닝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작성일 : 2021-04-11 11:05

송파구 풍납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홍제, 이하 위원회’)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중단된 자치회관 프로그램을 419일부터 624일까지 온라인 강좌로 운영한다.

 

위원회는 주민들의 지친 마음을 치유(Healing)’하면서 배움(Learning)’의 시간을 가져볼 수 있는 힐러닝(Healing+Learning)’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테라리움 원데이클래스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내 손으로 만드는 우리집 작은 정원프로그램은 5가지 다양한 테마로 진행되는 원데이클래스 강좌이다. 첫회차 강좌는 429()에 어버이날을 맞아 시들지 않는 감사의 마음이라는 주제로 프리저브드 카네이션 화분 만들기 수업을 진행한다.

 

5월에는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힘내자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아자아자 대한민국컵테라리움 만들기와 무드등 유리볼 안에 비단이끼로 작은 제주도를 꾸며보는 제주도의 푸른 밤클래스가 각각 513(), 527()에 진행된다.

 

6월에는 스칸디아모스를 이용한 우리집 습도조절 액자 만들기 수업인 자연을 액자 속에 찰칵클래스와 싱그러운 꽃을 이용해 센터피스를 만드는 꽃향기 속 힐링타임클래스가 610(), 624()에 각각 진행된다.

 

수강을 원하는 주민은 강좌별 접수기간에 풍납1동주민센터에 방문해 수강료(회차당 2,000) 및 재료비를 납부하고 수업 12일 전 키트를 수령한 후, 수업 당일 ZOOM 초대링크를 통해 온라인 클래스에 입장해 자택에서 참여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쌤 평생교육 사이트(https://www.songpa.go.kr/ssem) 및 풍납1동 홈페이지·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근 풍납1동장은 그 동안 코로나19로 닫혀있던 풍납1동 자치회관이 온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애써준 위원회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이번 힐러닝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수강생들이 식물키트를 활용해 나만의 작은 실내 정원을 만들어 보면서 우리 집 공간과 마음을 함께 정화하는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