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3동, 아이들과 함께 그린텃밭 물주기 행사 개최

5월 3일, 잠실3동주민센터 앞 그린텃밭 어린이집 원아 10명 참여

작성일 : 2021-05-06 20:39

잠실3동 그린텃밭.

 

송파구(구청장 박성수)53() 1030분에 잠실3동 주민센터 그린텃밭에서 어린이집 원생 10명과 함께 그린텃밭 물주기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3월 잠실3동 주민센터는 탄소배출 제로화 운동의 일환으로 친환경 그린텃밭을 신규 조성하였으며, 이번 행사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코로나19로 야외 활동에 제한을 받은 아이들의 정서순환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아이들은 그린텃밭을 체험장으로 활용해 부추, 치커리, 고추 등의 모종에 직접 물을 주고 상추를 수확하는 체험을 진행했다. 아울러 수확한 상추는 관내 어려운 이웃 두 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잠실3동 주민센터는 아이들이 물주기, 웃거름 주기, 수확하기 등 작물 재배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는 10월까지 매월 1회 체험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잠실3동은 가시화 된 기후변화 위기 속 탄소중립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직능단체와 함께하는 텀블러 회의’, ‘디지털 탄소발자국 줄이기 운동’, ‘직장 내 탄소제로 자가진단 실시등 지역주민과 직원이 함께하는 다양한 탄소중립운동을 통해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움직임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오는 6월 클린워킹 쓰레기없데이캠페인을 진행해 지역주민들의 저탄소 생활 확산을 유도할 예정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흙을 만지며 채소를 가꾸는 자연친화적인 체험활동을 통해 미래사회의 주인공인 아이들이 환경을 생각하는 고운 심성도 함께 키워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