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천호2동, 1인 가구 식사챙기며 고독사 예방

이웃살피미 매달 식사와 식품 전달하며 건강 상태 체크

작성일 : 2021-05-21 09:20

5월 14일(금) 천호2동 주민센터에서 개최된 ‘1:1 맞춤형 식품 나눔 사업 협약식’.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천호2동이 1인 가구 고독사 문제 해결을 위한 맞춤형 건강식 지원으로 고독사 위험 가구 상시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한다.

 

천호2동은 지난 14해공노인복지관’, 예비사회적기업 ‘()다인케이블’(공동대표 김혜민·박민준)과 협약을 체결해 지역 내 고독사 위험 1인 가구 30명에게 매월 맞춤 영양식사 및 식품을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하는 식사와 식품의 배달은 21조로 구성된 이웃살피미(‘도란도란 이웃지기’)가 맡았으며 배달 시 1인 가구 건강 상태 체크, 안부 확인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유대관계를 형성해 나갈 계획이다.

 

참여기관들은 “1인 가구를 위한 따뜻한 밥상을 직접 챙기며, 소외된 이웃을 보살필 기회에 참여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외에도 천호2동은 집수리, 반찬나눔 봉사, 공기정화식물 나눔 등 1인 가구 고독사 예방을 위한 종합 사업계획 천사아이(천호2동 사랑의 눈)’ 프로젝트를 추진해 지역사회 복지망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신수정 천호2동장은 “1인 가구 대부분이 식사를 자주 거르거나 인스턴트 식품으로 불균형한 식사를 하고 있다식사지원과 함께 코로나19로 더 외롭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1인 가구의 마음까지 따뜻하게 채워지도록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