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사1동, 이웃과 함께 걷는 작은 모임 추진

소규모 걷기 모임 구성해 운동 실천…최대 4인이 1개 모임 구성

작성일 : 2021-05-27 11:28

암사1동, 이웃과 함께 걷는 작은 모임 ‘Walk Together’ 활동 모습.

 

강동구(구정창 이정훈) 암사1동이 지역주민의 체력 보강과 이웃 간 화합 도모를 위해 Walk Together 걷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웃과 함께 걷기-Walk Together’은 강동구민을 대상으로 꾸준하게 걷기 운동을 함께 할 소규모 모임을 구성하고 스스로 실천해 나가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서는 최대 4인의 주민이 모여 1개의 모임을 구성해야 하며, 구성된 모임은 주 1회 이상의 걷기 운동을 실천하도록 계획했다. 다만, 꾸준하고 자발적인 참여가 프로그램의 목적인 만큼 모임 특성에 따라 자율적으로 운동 횟수와 운동량은 조절할 수 있다.

 

지난 521() 함께 걷기는 암사1동 주민센터가 주최했고 2개의 주민모임을 비롯해 이웃 만들기 사업으로 선정된 2개 걷기 모임까지 총 4개의 모임이 함께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이날 오전 950분까지 암사1동 주민센터 앞에 집결한 뒤 서울 암사동 유적으로 이동해 암사1동 건강리더의 주관 하에 4050분가량 함께 걷기 운동을 진행했다.

 

서점옥 암사1동장은 이번 모임을 시작으로 주민들이 건강한 신체활동을 지속하고 걷기 운동을 생활화하길 기대한다이웃과 함께 걷기 운동이 코로나19 장기화로 단절됐던 이웃 간 소통의 계기가 되고 심리적인 안정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