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문정1동 청소년들 동네 한 바퀴 줍깅‘

세계 환경의 날’기념 청소년과 함께하는 환경캠페인

작성일 : 2021-06-18 10:53

송파구(구청장 박성수)세계 환경의 날’(65)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12일 구립문정1동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과 함께 동네 한 바퀴 줍깅행사를 개최했다.

 

줍깅이란 쓰레기 줍다조깅을 합성한 말로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을 뜻한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의 심신단련과 환경보존 의식 제고를 위해 구립문정1동지역아동센터(센터장 원미경)와 함께 기획했다.

 

참여 청소년들은 행사를 통해 쓰레기로 인한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재활용 쓰레기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에 대한 정보를 배운 후, 동네 한 바퀴를 조깅하며 쓰레기를 수거하고 직접 분리 배출했다. 또한 청소년들이 환경지킴이를 자처하며 환경사랑 실천을 서약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특히 주택가의 투명 폐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제도 전면시행(20211225)에 앞서 라벨제거 등 분리배출 방법에 대한 주민 홍보도 병행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청소년들 스스로 쓰레기를 줍고, 직접 분리배출하며 환경보호의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녹색실천운동을 확산해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탄소중립도시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