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배움의 의지 시들지 않도록 장학금 지원

(재)송파구인재육성장학재단 통해 총 61명에게 장학증서 전달

작성일 : 2021-06-18 11:34

송파구(구청장 박성수)()송파구인재육성장학재단(이사장 문윤환)을 통해 16일 오후 구청 대강당에서 2021년도 상반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구는 자체교육지원체계인 송파쌤(SSEM·Songpa Smart Education Model)을 적극 추진하며 미래교육에 앞장서는 등 학생들 지원에 총력을 기울여왔다.

 

장학금 규모는 작년대비 2배 상승해 총 61명을 대상으로 8천만 원이 책정됐다. 고등학생 37대학생 15구 자매결연 도시인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한인학교 장학생과 송파구와 MOU를 체결한 한국체육대 장학생 9명이다. 특히 코로나19로 가계사정이 어려운 저소득가정의 학생들 위주로 대폭 확대해 선발했다.

 

이에 1994년 송파구인재육성장학재단이 설립된 이래로 2021년 현재 2,585명에게 총 24억 원을 지원하게 된 것이다.

 

아울러 장학재단은 올 하반기에는 지역 우수인재를 조기 발굴할 수 있도록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세분화된 특기장학생과 송파쌤 교육프로그램 우수 이수자에게 지급하는 송파쌤인재장학금등 항목을 신설해 장학금을 확대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윤환 ()송파구인재육성장학재단은 장학생들이 꿈을 실현하고 지역사회의 인재로 성장하여 기부의 선순환에 앞장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장학금을 받은 한 학생 역시 학업에 긴요하게 쓰겠다면서, “사회에 진출한 뒤 송파구의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부하고 싶다고 밝혔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송파구를 이끌어 가시는 오피니언 리더들의 나눔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면서, “외부환경에 의해 학생들이 가진 배움의 의지가 시들지 않도록 다각적인 교육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