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2동, 건강한 여름나기 ‘복달임 꾸러미 나눔 행사’

코로나19로 식사 대신 삼계탕·떡·과일 등 꾸러미 전달

작성일 : 2021-07-10 13:39

지난 7일, 고덕2동 주민센터에서 어르신 복달임 꾸러미 나눔 행사가 열렸다.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고덕2동이 지난 7일 초복을 맞아 지역 내 홀몸 어르신 200여명을 대상으로 복달임 꾸러미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소상공인들이 후원하고 새마을부녀회 등 직능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고덕2동 복달임 행사는 올해로 12년째 이어오고 있는 전통적인 행사로 매년 이맘때 쯤 어르신들을 초청해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원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해 개별 포장한 삼계탕과 떡, 과일 등이 담긴 복달임 꾸러미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와 함께 어르신들이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폭염대비 행동요령을 안내하는 시간도 가졌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경우 담당자가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안부확인과 함께 복달임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상철 고덕2동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임에도 복달임 행사를 주관하고 후원해준 직능단체와 관내 소상공인 분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응원한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