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 실천사업 추진 위한 나눔 손길

독거 어르신 등 주거 취약계층에게 방역소독·도배·장판 교체 지원

작성일 : 2021-09-24 10:22

9월 15일(수) 개최된 강동구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실천사업 기부금 전달식.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지난 915() 강동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 실천사업 추진을 위한 500만 원 상당 기부물품을 전달받았다.

 

강동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주민 간 긴밀한 관계 형성을 통한 공동체를 회복하고, 주민 참여 기반 민·관 협력 상호 협력으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2014년 발족했다.

 

민간 위촉직을 포함한 90명의 지속가능발전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구의 지원으로 보건복지, 교육, 환경, 경제, 주민자치, 문화예술체육 6개 분과별로 지역의 현안 과제를 주민이 직접 발굴하고 해결하는 실천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올해 주민자치분과에서는 독거어르신 가구를 대상으로 방역소독과 도배, 장판 교체를 지원하는 실천사업을 추진해 저소득 어르신 5가구를 지원했는데, 이번 500만 원 상당 후원물품으로 6가구 이상에게 추가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도 이웃들을 위한 나눔의 손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앞으로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등 주민이 주도해 지역사회의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상생의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