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2동, ‘찾아가는 어르신 치매예방 교육’

지역 내 기관과 연계한 건강한 노후생활 지원 프로그램 마련

작성일 : 2021-11-29 10:15

11월 12일(금) ‘찾아가는 어르신 치매예방 교육’을 위해 ㈜해닮교육(대표 황인수), 라온시니어교육(대표 최미숙)과 업무협약 체결 모습.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고덕2동에서 1112()부터 25()까지 3회에 걸쳐 어르신사랑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르신 치매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고덕2동은 이번 진행된 치매예방 교육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지난 1112() 해닮교육(대표 황인수), 라온시니어교육(대표 최미숙)과 시니어교육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교육은 지역 내 어르신사랑방에서 2차 접종을 마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소근육활용 및 공간지각능력을 이용한 종이 첨성대 만들기’, 뼈 구조를 알아보는 인체골격 연결하기’, 자석 원리를 이용한 오뚜기 놀이등 놀이와 학습이 동시에 이뤄지는 치매예방 핸즈온 활동으로 진행됐다.

 

3회에 걸친 교육 프로그램에 모두 참가한 김모 어르신께서는 집 가까운 어르신사랑방으로 와서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돼 너무 고맙고 좋았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상철 고덕2동장은 어르신 치매예방 활동 프로그램을 위해 함께해 준 두 기관에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지역 자원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해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