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문화원·한체대학술정보원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 2021-06-03 15:55

송파문화원(원장 정병구)과 한국체육대학교학술정보원(원장 박채희)은 지난 531()에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인문독서 소양을 갖춘 창의융합 인재 및 지식인 육성과 지역 역사·문화의 계승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송파문화원은 한국체육대학교학술정보원과 상호 보유한 자원 및 프로그램(인문학강좌, 테마역사기행, 송파역사문화투어, 도서관 문화행사 등) 서비스 이용 지원 및 홍보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로 인해 문화, 예술, 체육 분야 등 침체로 각종 행사 및 이벤트를 진행하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국가적으로 백신 접종이 진행 중이고, 정부가 경기회복을 꾀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차후 경제 및 문화, 예술, 체육 분야의 활성화를 기대하며 업무협약을 통해 침체된 분위기를 극복하고자하는데 의미가 있다.

 

한국체육대학교 학생들에게 송파의 역사와 향토문화 등을 알리고, 어르신과 젊은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세대 간 이해 폭을 넓혀줌으로서, 세대 간의 갈등을 해소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에 대한 표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송파문화원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그 동안 코로나로 인해 오랫동안 휴강 중이었던 강좌를 개설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맞춰 행사도 진행할 계획을 갖고 있으니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