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리듬체조 꿈나무 모집

8월 5일까지 ‘송파구리듬체조단’ 신규단원 모집

작성일 : 2021-07-26 11:14

송파구리듬체조단 2019년 정기공연 모습.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오는 85일까지 구립체육단체 송파구리듬체조단신규 단원을 모집한다.

 

구는 199811월 리듬체조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위해 국내 지자체 중 유일하게 송파구리듬체조단’(이하 리듬체조단)을 창단했다.

 

지난 23년 간 전국 초등무용 경연대회최우수상(20182019) 등을 비롯해 매년 정기공연과 지역 축제 축하공연을 통해 실력을 뽐내며 구민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다.

 

리듬체조단은 송파구에 거주 또는 관내 학교에 재학하고 있는 초중학생 중 리듬체조 및 발레 등에 경험이 있거나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구 홈페이지(www.songpa.go.kr) ‘고시공고란에 게재된 응모원서를 작성해 730일부터 85일까지 이메일, 우편 혹은 방문 접수하면 된다. 89일 구청 대강당에서 면접 및 실기 오디션을 거쳐 기본기, 리듬감 등 지도진의 심사를 통해 단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일정은 사회적 거리두기단계 조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점은 송파구 문화체육과(02-2147-2838)로 문의하면 된다.

 

선발되면 구립문화예술단체 및 타 구립체육단체와 함께 위촉장을 수여받으며 매주 평일 2회 정기훈련에 참가해야 한다.

 

구는 코로나19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지난 1월 강희선 감독을 새롭게 선임해 화상채팅 앱을 통해 비대면 훈련을 진행하는 등 지속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리듬체조에 관심이 있는 리듬체조 꿈나무들은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구립문화예술 및 체육단체를 통해 청소년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구민들이 재능과 끼를 뽐내고 나아가 코로나19로 지친 구민 일상에 활력을 얻도록 지원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