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송파 다가 온(ON,溫) 수업이야기

작성일 : 2021-04-25 13:00 수정일 : 2021-04-25 13:05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경)은 따뜻한 배움과 행복한 성장이 있는 다가 온(ON, ) 수업이야기를 실시한다.

 

강동송파 다가 온(ON,)은 안정적 학교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학교 곁으로 다가가서 지원하는 강동송파교육지원청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강동송파 다가 온(ON, ) 수업이야기는 자발적이고 협력적인 교실혁신과 교사의 맞춤형 수업 전문 역량 강화에 목적이 있다.

 

강동송파 다가 온(ON, ) 수업이야기는 교육과정 재구성, 원격수업, 과정중심평가 등의 주제로 실습, 사례 중심의 수업이야기를 학교 현장의 희망을 받아 운영한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다양한 분야의 수업 및 평가 혁신의 사례를 나누어 줄 16명의 강사풀을 학교에 안내했으며, 학교는 희망 영역의 수업이야기 강사와 일정 협의 후 연수를 운영한다. 교육지원청은 운영 관련 행정업무(강사 위촉 및 강사비 지출 등)을 처리하여 학교 내 자발적이고 협력적 수업혁신 문화를 지원한다. 관내 총 18개 팀, 281명의 교원이 회복적 생활교육, 협력적 프로젝트 수업, 연극 수업, 코로나 시대 체육 수업, 한글 수업 레시피 등 수요자 중심의 주제로 참여할 예정이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함께 연구하고 성장하는 교실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학교에 가까이 다가가서 필요한 지원은 더하고() 불필요한 행정은 덜어내어() 학교의 안정적 자율운영체제 구축을 위한 다가행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