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끼를 키우는 ‘아침 재능 발표회’

작성일 : 2021-04-29 14:28

서울잠일초등학교(교장 최문환)414()아침 재능 발표회를 실시했다. 이 행사는 학생들의 예술적 기량을 발표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창의성과 소질을 계발하고 자기주도적인 진로 탐색 능력을 신장시키는 데에 의미가 있다.

 

아침 재능 발표회20214~12월에 걸쳐 학생들 중 희망 학생 77팀이 음악, 미술, 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 관한 자신의 재능을 펼치는 발표회다. 참가 학생들은 35분 정도의 공연을 준비해 시청각실에서 미리 촬영한다. 촬영된 영상을 편집해 서울잠일초등학교 공식 유튜브 계정에 게재하고 교내 중앙현관 키오스크에도 게시한다. 이 날은 꾸준히 노력하고 익힌 특기와 재능을 살려, 참가 학생들이 악기를 연주하고 경쾌하고 아름다운 목소리로 가창 공연을 보여주었다. 코로나로 인하여 비대면으로 발표회가 진행됐지만 준비하고 발표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끼를 발산하고 진로를 탐색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아침 재능 발표회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자신의 다양한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고, 감상하는 학생들은 다른 친구들의 재능을 칭찬해 줌으로써 우정이 넘치는 학교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다. 친구들과 함께 준비하고 발표하는 과정을 통해 협력과 배려의 경험을 함으로써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잠재돼 있는 소질을 계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