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송파교육지원청 강동Wee센터, 맞춤형 연수 시리즈 실시

청소년상담유관기관과 공동 기획, 상담사 역량 강화·지역 거버넌스 구축 확립

작성일 : 2021-04-29 15:16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경) 강동Wee센터는 관내 전문상담()사 및 일반교사, 관내 청소년상담 유관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오는 51213:00에 강동Wee센터에서 ‘20215월 강동Wee센터 학교마음챙김 ‘VIP(Very Important Problem)’맞춤형 연수 시리즈 1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관내 상담()사와 상담업무 담당자의 역량 강화 및 학생 지원 능력 함양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강의는 전국대학상담센터협의회 회장을 역임하였고 현재 성균관대학교 교육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이동훈 교수가 강의를 진행한다.

 

이는 학교마음챙김 ‘VIP(Very Important Problem)’맞춤형 연수 시리즈에 포함된 연수로 총 2차로 구성해 추진된다. 이번 연수는 그에 따른 1차 연수로 코로나블루 상황 속 상담자의 역할 및 자살 예방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이번 연수에서는 장기화된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 자신도 모르게 코로나 19에 감염될 수 있다는 불안감 상승과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으로 활동 제약이 계속되면서 우울·무기력이 증가하는 학생들의 정신건강을 돌보고, 학생마음챙김, 학생 자살예방 등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연수는 강동송파교육지원청 강동Wee센터, 강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의 공동주관으로 운영된다. 강동Wee센터는 강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의 협의를 통해 2021년 학교 현장 속 사회문제(코로나블루, 자살, 아동학대)를 바탕으로 연수 주제를 선정해 학교 현장에서 실질적 도움을 주는 연수를 기획하고자 힘썼다.

 

또한, 이번 연수는 관내 청소년 상담 유관기관과의 지역 거버넌스 교육으로는 처음으로 진행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매우 크다. 이를 통해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관내 청소년 상담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 거버넌스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서울특별시 강동송파교육지원청 박은경 교육장은 강동Wee센터와 관내 청소년 상담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연수개최가 지역 네트워크를 내실화하는 데 크게 이바지하리라 생각하며, 코로나 19가 장기화하는 상황에서 이번 학교마음챙김 ‘VIP(Very Important Problem)’ 맞춤형 연수가 실질적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