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THE 리더(Re-More) 학생자치활동 온라인 나눔

작성일 : 2021-05-06 19:24

2021 강동송파 THE 리더 학생자치나눔 소개자료.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경)511()에서 512()까지 관내 초등학교 학생자치 나눔인 ‘2021 THE 리더 학생자치 나눔을 온라인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1 THE 리더(Re-More) 학생자치활동 나눔에서 ‘THE 리더는 학생들이 학교문화를 스스로 만들어가는 주체로서 다시 한 번(Re), 좀 더(More)’ 학교의 의사결정과 실천과정에 학생 주도적으로 적극 참여해 학교의 변화를 이끌어가는 등 모두가 학교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표현이다.

 

강동송파 관내초등학교(67) 학생 자치회 대표 각 1명의 희망자를 받아 총 네 모둠으로 구성하며, 서울명덕초등학교 박준경 선생님과 서울세륜초등학교 장효정 선생님이 511, 12일 이틀에 걸쳐 온라인 학생 자치 나눔의 퍼실리테이터로 참여한다.

 

‘2021 THE 리더(Re-More) 학생자치활동 나눔은 기후위기 시대, ‘학생자치로 열어가는 우리는 생태행동 실천시민을 주제로 운영된다. (온라인)1, 2차 학교간 나눔에서는 학생자치로 열어가는 우리는 생태행동 실천시민으로 토의·토론으로 학교별 실천과제를 선정하며 → △(학교별 실천) 학교별 과제 선정 및 실천하고(56) (온라인) 생태행동 실천 후속 사례 나눔을 629(), 30()에 학교별 생태행동 실천을 고무하고 활성화할 예정이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기후위기 시대, 미래 세대인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으로 생태전환교육을 학생들의 삶과 연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생태행동 실천을 통해 올바른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