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이 만들어가는 잠일 학생회 자치활동

작성일 : 2021-05-13 15:25

서울잠일초등학교(교장 최문환)48()49(), 56()57()에 등교 그룹(A그룹, B그룹)별로 전교 어린이 회의를 실시했다. 전교 어린이 회의 등 학생 중심의 자치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민주시민의 기본 자질과 태도를 함양시키고자 한다.

잠일 학생회는 학생들의 대표기구로 학생들의 고민과 걱정거리를 함께 나누고 해결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민주적인 선거 과정을 통해 선출된 전교 및 학급 학생회 임원들은 48(), 9()에 첫 전교 어린이 회의에 참석해 임원들이 선거할 때 내세운 공약들을 함께 생각하고 실천 방법을 찾아봤다. 학급 학생회 임원들은 다양한 공약 중 각 학급에 필요한 공약들을 선택해 학급게시판에 공약을 올리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전교 어린이회의 이전에 학생회 임원들은 사전 회의를 통해 주제를 선정하며 스스로 회의를 준비해 알차고 의미있는 전교 어린이회의를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전교 어린이 회의는 선거 공약 실천 방법, 즐거운 학교를 위한 캠페인 활동 등의 주제로 등교 그룹별로 1학기에 4번 운영될 예정이다. 학생회는 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의견을 개진할 수 있으며 학교는 이를 학교 운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학생들이 주체가 돼 만들어가는 잠일 학생회 자치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자율성 및 자기주도성이 신장되고 민주적인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