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송파 언제든지 기초학력 온(溫)-채움 멘토링

작성일 : 2021-06-11 10:57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경)은 소통이 있는 따뜻한 맞춤형 수업과 학습·심리·정서 상담 등을 통해 학생의 학습부진 요인을 통합적으로 파악해 채워주는 사제 멘토링 ()-채움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채움 멘토링은 소통이 있는 따뜻한 맞춤형 수업과 상담을 통해 학생의 학습부진 요인을 통합적으로 파악해 채워주는 사제 멘토링으로 개별 학생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학습 지원으로 학생의 학습권 보장 및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교사 1명과 기초학력 보충지도가 필요한 학생 및 취약 계층 학생 중 학부모의 동의를 받은 학생 5명 이내로 팀을 구성해 학기 중과 방학을 활용해 사제 간 따뜻한 멘토링이 진행된다.

 

관내 15팀이 대상 학생의 특성과 요구에 따라 난독·난산 학생 지원을 위한 아이 contact 프로젝트’, 학습 및 정서 상담을 위한 마음 나눔과 마음 키움 프로그램’, 공부 방법 습득 및 습관화를 위한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등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채움 멘토링을 통해 사제 간 따뜻한 수업 및 상담을 통해 배움의 과정에서 소외되는 학생 없이 더불어 성장하는 학교 문화의 발판을 마련했다. 모든 학생의 배움이 있는 교실을 위해 강동송파 언제든지(언제나 든든하게 지원하는) 기초학력은 지속될 예정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