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송파교육지원청이 지금(Now) 시작합니다

2021년 나·우 도시농부프로그램 운영

작성일 : 2021-06-30 14:57

2021년 나·우 도시농부프로그램 활동 모습.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경)은 필() 환경시대를 맞아 도심 속 생태행동 실천을 위한 친환경 먹거리 재배프로그램인 ‘2021년 나·우 도시농부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강동구 소재 유휴재산을 활용한 체험학습장에서 관내 학생, 학부모 및 교직원 등으로 구성된 30개 팀이 지난 4월부터 친환경 먹거리 재배를 시작하여 두 달여의 기간 동안 다양한 작물을 키우고 수확하며 도시 속에서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2021년 나·우 도시농부프로그램3재배(화학비료, 농약, 비닐 미사용)를 기본으로 하는 친환경 작물 재배 프로그램으로 하반기에는 이곳에서 재배한 작물(고구마 등)을 강동송파교육지원청 명절맞이 행복나눔 행사와 병행해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한 학부모는 집에서 게임만 하던 아이가 체험학습장에 다니면서 점점 게임하는 시간도 줄어들고, 상추 한 포기, 토마토 한 알을 얻기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이 필요한지 알게 됐어요.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우리 주변의 자연이 우리 손으로 지켜야 할 소중한 존재라는 걸 배우는 기회라고 생각한다라며 프로그램 운영 취지에 깊은 공감을 표했다.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 박은경 교육장은 자연은 더 이상 인간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수단이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존재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돼 기쁘며, 이러한 필() 환경의 마음가짐이 서울 교육가족 전체로 퍼져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자연과의 공존 및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한 생태행동 실천에 적극 앞장 설 계획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