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송파교육지원청, 15개 기관 교육안전망 구축 업무협약 체결

빈틈없는 교육안전망 구축을 통한 학생 성장 지원·교육격차 해소

작성일 : 2021-08-06 10:45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경)15개 지역사회 기관(대학·기업·자치구·시민단체 등, 이하 협약기관이라 한다)은 강동송파 교육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의 교육후견사업 품다추진의 일환으로 코로나19 장기화, 빈부격차 확대에 따른 교육 격차의 심각성에 지역사회 기관들이 문제인식을 함께하고, 강동송파 모든 학생들의 온전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안전망 구현에 적극적인 협력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협약기관은 강동송파 모든 학생의 성장 지원을 위한 든든한 교육후견인으로서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전문성과 인적·물적 자원을 교육지원 대상 학생에게 유기적으로 연계하고,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지역사회 협력모델 창출에 협력하기로 했다.

 

각 협약기관은 올 상반기부터 교육소외계층 학생 지원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하는 것을 시작으로 교육후견활동에 나선다. 또한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학교·학생 매칭 및 프로그램 운영 지원 프로그램 평가 및 개선 사항 도출 필요 네트워크 지원 및 행·재정 지원 교육격차 해소 지역사회 모델 창출 등을 추진한다.

 

앞으로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교육안전망 구현을 위한 교육후견사업을 힘있게 추진해 지역사회 역량있는 기관(개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학생들에게 적극 연계·지원하는 플랫폼 기능을 수행함으로써 가정형편·계층 등에 관계없이 더 많은 학생들에게 공평한 교육기회가 보장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박은경 교육장은 교육의 사회적 책임은 사회 불평등 해소의 사다리 역할을 하는 것이며 교육은 사회의 희망이 돼야 한다. 미래사회 주역이 될 다양한 배경의 학생들이 단 한명도 빠짐없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모든 기관(개인)들이 함께 협력해 나가야 한다. 교육지원청은 학교 밖 자원을 촘촘하게 이어, 강동송파 모든 학생을 품을 수 있는 교육안전망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