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비대면 진학상담’ 무료 지원

유명 입시상담 전문기관 ㈜유웨이와 함께 확대 운영

작성일 : 2021-08-30 21:00

2020년 송파구-㈜유웨이 업무 협약식 모습.

 

송파구(구청장 박성수)유웨이와 함께 코로나19로 불안한 시기에도 대학 입시의 꿈을 향해 달려온 학생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비대면 진학상담 지원사업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유웨이는 국내 입시부터 해외유학까지 진학상담을 제공하는 국내 대표 진학 플랫폼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전국대학 인터넷 원서 접수를 시행하고 있는 교육 평가기관이다.

 

구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평가 등 달라진 대입전형으로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을 돕고자 지난해 9유웨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송파 비대면 진학상담 지원사업을 추진, 기준중위소득 100%이하의 저소득 고3학생(재수생 포함)에게 무료로 비대면 입시 상담서비스를 지원했다.

 

특히 올해는 중위소득 기준을 120% 이하까지 확대해 관내 저소득 수험생을 대상으로 대학 수시합격진단 및 정시합격진단, 자기소개서 유사도검사 등 유웨이가 보유하고 있는 양질의 대학 입시콘텐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신청은 910()까지 유웨이닷컴 사이트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으며, 동주민센터, 복지관, 통합사례관리사, 학교장 추천으로도 이뤄진다.

 

지난해 송파 비대면 진학상담 지원사업서비스를 이용한 한 학생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대입 전형에 대한 정보가 부족했었는데, 무료로 입시상담을 받을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됐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비대면 진학상담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혼란스러워하는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송파구만의 교육지원체계인 송파쌤을 기반으로 코로나로 힘들어하는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교육현장에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문의 : 복지정책과 2147-3685>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