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 교육을 줌(ZOOM)하다…‘송파쌤 교육박람회’

학교·학부모·마을·학생 등 송파혁신교육지구 3년간 성과 공유

작성일 : 2021-10-20 19:51

10월 18일부터 10월 19일까지 이틀간 ‘송파쌤 교육박람회’가 진행됐다. 사진은 18일 행사에 참석한 박성수 송파구청장.

 

송파구(구청장 박성수)송파 교육을 줌(ZOOM)하다!’를 주제로 송파쌤(SSEM) 교육박람회를 개최, 유튜브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박람회는 3년 차를 맞이한 송파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교육의제를 논의하기 위한 자리다. 지난 18일부터 오늘까지 이틀 간 진행되는 박람회에는 관내 학생, 학부모, 교사 및 교육 관계자 등 민··학 거버넌스가 함께한다.

 

지난해에 이해 올해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화상프로그램(ZOOM)을 활용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참석인원을 최소화해 구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현장 프로그램을 송파쌤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한다.

 

우선, 18일에는 방이초등학교, 아주중학교 학생들의 축하공연으로 시작한 개막식과 참여자들과의 소통 시간 온라인 마을교재 시상식이 진행됐다. , 청소년들의 재기발랄한 모습을 담은 송파쌤 청소년 영화제시상식과 영파여자중학교 학생들이 참여한 ‘RC카 만들기 수업 리포터영상 송파혁신교육지구 활동 성과발표가 이어졌다.

 

19일에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우리마을 교육 토론회(1·2)’가 이어졌다. 1부 사전토론에서는 학교, 학부모, 마을, 청소년 등 50여 명 다양한 교육주체가 발굴한 송파혁신교육지구 활동을 공유 및 논의했고, 2부 본 토론회에는 박성수 송파구청장과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참석해 교육에 대한 진단과 미래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유익한 시간도 진행됐다.

 

이번 교육박람회는 송파쌤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교육박람회는 3년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 나아가야할 미래교육에 대한 해법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온 마을이 함께 키우고 만들어가는 교육을 위해 민··학 거버넌스가 더욱 힘을 모으고, 이를 송파쌤(SSEM)에 반영해 위드코로나 시대 교육을 선도해나가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